uniK 인기기사

나의 유니크를 소개합니다.

uniK는 국민대학교 홍보팀이 연 6회 발행하는 온라인 웹진으로, ‘다른 생각, 다른 미래’를 지향하는 이들에게 인생설계와 진로선택의 멘토가 되고자 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한 uniK는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지지하는 유니크한 프로젝트입니다.

멘토 데이트

멘토 데이트

꿈을 가진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그들은 꿈을 향해 끊임없이 전진합니다.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의 멘토들은 어떤 꿈을 가지고 도전하고, 인생을 준비했을까요? 평소 멘토로 삼고 싶었던 인생 선배, 성공한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20대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커리어 플래닝

커리어 플래닝

세상에는 많은 직업이 있고 저마다의 특성이 존재합니다. 꿈꾸는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커리어 플래닝’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온 과정을 나이, 시간대 별로 공개합니다. 각 분야 마다 어떻게 경력 관리를 하고 진로를 정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지침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펙업

스펙업

취업난이 가중되는 요즘, 공모전 도전과 입상 성과, 자격증, 다양한 경험 등은 채용 과정에서 '나'를 차별화하는 요소가 됩니다. 하지만 막상 준비를 하려니 어디부터 시작해야 되는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국민인들은 과연 어떻게 준비 했을까요?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스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노하우와 비법을 알아봅니다.

K-스피릿

K-스피릿

국민대학교의 ‘실용주의’, ‘공동체정신’을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는 국민대 학생들의 이야기. 전공을 살린 재능기부, 지역과 협업하는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나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실현해 내는 놀라운 프로젝트의 스토리가 소개됩니다.

도전! 국민

도전! 국민*

도전은 청춘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특권입니다. 취업 대신 창업에 도전해 자신이 원하는 꿈을 현실로 만들거나, 아무도 생각지 못했던 무언가를 개발하는 국민대학교 학생들의 도전 스토리.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가는 20대 청춘의 과감한 도전기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도전하는 국민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국민人스타그램

국민人스타그램

국민대학교 학생들은 소셜 미디어에서도 톡톡 튀는 매력을 선보입니다. 페이스북커, 인스타그래머라는 신조어도 생겨나고 있죠? 끼 넘치고 재능 많은 국민대학교 인스타그래머의 매력, 한 번 빠져보실래요?

K-튜브

K-튜브

스마트 기기의 탄생 이후 미디어 환경은 격변기를 맞이했습니다. 1인 미디어가 생겨나고 최근에는 ‘아프리카TV’, ‘유튜브’와 같은 채널을 통해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 채널 네트워크) 시대’가 열렸죠. ‘K-튜브’는 ‘제1회 MCN 디지털 크리에이터 & PD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국민대학교 ‘삼대장 팀’의 본격 MCN 채널입니다.

Global 탐방기

Global 탐방기

세계는 통신 기술의 발달로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 있으면 세계 어디든 소통이 가능한 '연결의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하지만 세계 각지의 문화와 풍습은 '바로, 그곳'에 가야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적으로 해외 유학을 다녀온 청춘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