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K는 국민대학교 홍보팀이 연 6회 발행하는 온라인 웹진으로 ‘다른 생각, 다른 미래’를 지향하는 이들에게 인생설계와 진로선택의 멘토가 되고자 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한 uniK는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지지하는 유니크한 프로젝트입니다.
국민대학교의 ‘실용주의’, ‘공동체정신’을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는 국민대 학생들의 이야기. 전공을 살린 재능기부, 지역과 협업하는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나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실현해 내는 놀라운 프로젝트의 스토리가 소개됩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꿈을 키워 가고, 자신의 길을 “스스로” 선택하고, 그 길에서 “경험”을 쌓고, 그 과정에서 “협력”해 나가는 국민인을 발굴 해 소개합니다. 꿈 많은 20대의 포부와 자신 안에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열정, 또 다른 ‘나’를 찾고자 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민대학교에는 다양한 단과대, 대학원, 학과 등이 존재합니다. 디자인, 자동차, 전자공학, 소프트웨어 등 국민대학교 대표 전공뿐만 아니라 오랜 전통을 이어가며 학계의 인정을 받는 전공,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하는 전공이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인재를 창출하는 국민대학교의 노력, 지금부터 ‘K*-가이드’에서 만나볼까요?
새로운 분야의 새로운 인재상을 국민대학교가 선보입니다. 현업 관계자가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현장에서의 비전을 제시하고 실체적인 변화를 위한 질문을 주고 받습니다. 이론과 비전을 실전에서 발현하는 방법을 익혀가고, 능동적인 인재로 진화하는 국민인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국민*인은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그간 쌓아온 각고의 노력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싣는 코너입니다. 사람이 살아온 이야기는 그 얼굴 의 생김새만큼이나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 코너에선 국민인이 담아내 는 형형색색의 감동과 의지, 삶의 궤적, 나와는 다른 목적지를 두루 펼쳐냅니다.
이론보다도 직접 현장과 원리를 먼저 경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는 분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책상을 벗어나 실험실로 향하는 이공계도 그 중 하나이며, 실습이 이론보다 선행하는 학습이 되어가는 분야는 더욱 폭넓어지고 있습니다. ‘유레카?유레카!’는 학생들이 실습으로 체험하는 교육현장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이야기를 드러내는 것도 커다란 ‘능력’으로 인정받는 요즘입니다. ‘K*-크리에이터’에서는 국민대 학생 중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과 그들의 채널, 유튜버로써 꿈꾸는 미래를 그려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