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기사
보기

PEOPLE

KMU PEOPLE

국민대 총동문회,

2025년 자랑스런 국민인의 상
수상자 선정

국민대학교 총동문회(회장 박해진)가 2025년 ‘자랑스런 국민인의 상’에 김경희 ㈜이니플래닝 대표이사, 최준호 호산건설(주) 대표이사, 황성관 엠에프씨(주) 대표이사, 이영기 국민대 교수 등 4명을 수상자로 결정했다.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자랑스런 국민인의 상은 매년 정․ 관계, 학계, 재계, 문화예술계 등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워 모교의 위상과 명예를 선양한 국민대 동문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더보기

국민대 LINC3.0사업단장,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인형(바이오발효융합학과) 교수

국민대학교 산학연협력 선도대학(LINC3.0) 사업단 이인형 단장이 LINC 3.0사업 성과 확산 및 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LINC3.0사업단을 이끄는 이인형 사업단장은 산학협력단장 및 국민대기술지주 대표이사 겸직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기업지원을 활성화하고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산학 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더보기

2년 연속 관련 연구업적
세계 최상위 연구자 2% 선정

유일선(정보보안암호수학과) 교수

국민대학교 정보보안암호수학과의 유일선 교수가 엘스비어(Elsevier)와 스탠퍼드 대학의 존 론니디스 교수가 발표하는 '세계 최상위 연구자 2%' 리스트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유 교수는 생애업적 기준과 한 해 기준 두 항목에서 모두 포함되며, 국내 정보보안 분야의 우수성과 국제적인 연구력을 증명했다. 유 교수는 “지난 10년간 5G 보안 연구에 총력을 기울인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올 6G 이동통신 시대에 국민대와 대한민국이 관련 보안 기술을 선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더보기

국민바이오 ‘국민 약콩두유’와 ‘소이프롬’
누적 판매량 330만 개 돌파

성문희(바이오발효융합학과) 명예교수

국민대학교와 산학협력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보였던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 R&D 전문기업 국민바이오(대표이사 성문희)가 만든 국내 식물성식품 브랜드 검은약콩 두유와 소이프롬(SOYFROM) 간편식이 판매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33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이프롬은 국내산 소청자 콩을 주원료로 해 약콩 두유, 곡물 셰이크를 제조하는 식물성 원료 기반 식품 브랜드로서, 전북특구 내에 위치한 GMP 인증 시설인 국민바이오 실용화 센터를 통해 원료 및 공정 표준화 기반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 중인 제품이다.

☞ 더보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이 코너의 다른 기사

이미지
이미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