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기사
보기

PEOPLE

KMU PEOPLE

눈으로 피에타 조각상 만든
국민대 학생,
이공계 전공 밝혀져 화제

강민수(소프트웨어학부 18) 학생

지난 11월 27일(수)와 28일(목) 전국에 폭설이 쏟아진 가운데, 서양 미술작품 ‘피에타’를 연상케 하는 눈사람을 만들어 SNS 계정에서 주목을 받은 국민대 학생의 전공이 이공계열임이 밝혀져 화제다. 소프트웨어학부 강민수 학생이 예술대학 앞에 만든 ‘피에타 눈사람’은 이탈리아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에 설치된 미켈란젤로의 대표작 ‘피에타’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 더보기

‘2024 대한민국 공간복지대상’
민간부문 대상 수상

이선정(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공간∙문화디자인학과) 교수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공간∙문화디자인학과 공간∙환경랩 이선정 교수의 '딩가동 1번지'가 ‘2024 대한민국 공간복지대상’에서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지역 문제를 공간을 통해 해결해 국민들의 행복한 일상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복지 개념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지방자치단체부문에 더해 민간부문이 신설된 첫해로 이선정 교수가 디자인컨설팅, 기본설계, 실시설계 검토, 디자인감리를 해 2020년 11월에 완공한 '딩가동1번지'가 첫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선정 교수는 서울시-서울시교육청의 학교 개선 프로젝트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로 청소년커뮤니티 공간에 맞는 참여디자인 방법을 개발하여 청소년-학부모-선생님의 진정한 니즈를 공간설계에 적극 반영했다. 아이들이 자유롭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딩가동1번지와 같은 청소년 전용 커뮤니티공간이 대한민국 곳곳에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더보기

MNET <스테이지파이터>
현대무용 부문 1위 및 종합3위

김혜현(일반대학원 무용학전공 석사과정 24) 학생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무용전공을 졸업하고 일반대학원 무용학 전공에 재학중인 김혜현 학생이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테이지파이터>에서 64명의 남성 무용수들과 치열한 경쟁 끝에, 지난 11월 26일(목) 진행된 마지막 무대에서 전체3위 및 현대무용부문 1위를 차지했다. 김혜현 학생은 학부 재학중 국제콩쿨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무용수로서의 기량을 갖추어 스테이지파이터에서 베스트 디렉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 더보기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산림환경시스템학과 및 미래모빌리티학과 학생들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2024 전국 대학생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 올림피아드’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국민대는 이 중 공간정보 부문에서는 산림환경시스템학과 학생들이, 사회적 수용성 부문에서는 미래모빌리티학과 각각 1등을 차지하며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더보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이 코너의 다른 기사

이미지
상단으로